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 김보영 대표 “앞으로 좋은 치료사들과 함께 대상자를 위해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고 고민할 수 있는 팀으로 멋지게 일궈나가고 싶고, 치료사들 사이에 소문나는 센터가 되고 싶습니다.”

등록일 2020년10월26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동ㆍ청소년기에는 표현 방법과 자아정체성이 제대로 확립되지 않은 것이 일반적이다. 그렇기에 표현 방법을 몰라 좋아하는 사람을 괴롭히기도 하고 관심을 가져달라며 사고를 치고는 한다. 그것이 분명 잘못된 행동임은 분명하지만, 아이의 근본적인 의도를 생각한다면 꼭 아이만의 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 사람, 한 아이가 성장하는 데에는 수많은 사람을 거쳐 가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중에서도 당연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은 부모와 스승이다. 부모는 아이에게 사랑을 주고 스승은 아이에게 좋은 방향을 알려주는 것이 일반적인데, 요즘 사회에서 드러나고 있는 유치원, 초등학교 교사들의 추태를 보면 내 아이를 믿고 맡겨도 되는 것인가 하는 의구점이 들고는 한다.

 

이러한 와중에도 아이들에게 좋은 길을 알려주며, 아이 마음의 상처는 치유해주는 곳이 있다.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동에 위치한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 김보영 대표와 이야길 나눠본다.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 김보영 대표
 

Q.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과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진심으로 고민하고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의 주 전공 분야와 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이 있다면

A. 언어치료-언어발달치료, 언어발달부모코칭, 조음치료, 유창성치료

 

심리치료-미술치료, 놀이치료, 심리상담, 부모상담, 양육코칭, 사회성그룹

 

Q. 상담, 치료 과정에 대한 기대효과와 이에 따른 궁극적 목표가 있다면

A. 성장하면서 겪는 심리적 어려움의 해소, 연령에 알맞은 언어발달 향상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 실내 모습


Q. 유사 센터와 비교해 볼 때의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만의 특징이 있다면

A. 무조건적인 수업 유도가 아닌 검사를 통한 객관적인 결과를 토대로 정말 필요한 대상자에게 필요한 수업을 제공합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진심으로 대하고 거짓 없이 양심껏 교육합니다. 그리고 대상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치료사들이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아동의 발달이 향상된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부모님 또한 치료사를 신뢰하고 서로 믿음으로 아이를 위해 진정으로 고민하며 나아갈 때 보람을 느낍니다.

 

Q. 평소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 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책을 읽고 내 마음이나 생각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희린아동청소년발달센터’ 현장 모습
 

Q. 현재의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오랫동안 생각해오던 것을 실행해 옮겼습니다. 하나하나 실천하니 하나하나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앞으로 좋은 치료사들과 함께 대상자를 위해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고 고민할 수 있는 팀으로 멋지게 일궈나가고 싶고, 치료사들 사이에 소문나는 센터가 되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부모님들도 믿고 치료사를 신뢰하면 멋진 팀이 되어 아이에게 좋은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선택한 치료사를 믿고 함께 나아가세요.

민형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