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문대통령,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주재…뉴딜펀드 논의

자금 공급계획 등 검토…이낙연 당대표 취임 후 첫 대면

등록일 2020년09월03일 10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하고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뉴딜펀드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정부와 여당 외에 금융권 인사 등이 참석해 1시간 30분가량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정부에서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은성수 금융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등이,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이 참석한다.

문 대통령과 이 대표의 만남은 지난달 29일 이 대표가 선출된 이후 처음이다.

금융권에서는 신한·KB·하나·우리·한국투자·메리츠·BNK(부산은행)·JB(전북은행)·DGB(대구은행) 회장 등이 참석하고, 이동걸 KDB산업은행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등 정책금융기관장도 자리한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과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도 참석 대상이다.

회의에서는 홍 부총리가 한국판 뉴딜펀드 조성 방안을 보고한 뒤 정책금융 기관과 민간 금융권의 자금 공급 계획 등을 놓고 의견 교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 7월 포스트코로나 구상인 한국판 뉴딜 사업에 투자할 인프라 펀드로 뉴딜펀드 조성 방침을 밝혔다. 이 펀드에는 개인 투자자도 공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jpark@yna.co.kr

 

<자료출처=연합뉴스 www.yna.co.kr>
 

민형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