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문대통령 "BTS, K팝 자부심 드높여…힘든 국민에 큰 위로"(종합)

방탄소년단 "따뜻한 말씀 감사…위안과 긍정의 에너지 드리고파" 화답

등록일 2020년09월02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018년 10월 14일(현지시간) 프랑스를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파리 트레지엄 아트 극장에서 열린 '한-불 우정의 콘서트'를 관람한 뒤 공연을 펼친 방탄소년단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김효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일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을 두고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축하 메시지를 통해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해 K팝의 새 역사를 썼다"며 "정말 대단하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해외 순방 등 정상외교 기회가 있을 때마다 K팝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방탄소년단을 언급해 왔다.

지난 2018년 10월 프랑스에 국빈방문했을 때는 파리에서 열린 '한국 음악의 울림-한불 우정의 콘서트'에 참석해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직접 관람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을 때도 축전을 보내 "방탄소년단에 의해 한국 대중음악은 세계무대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했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에 방탄소년단도 트위터로 답글을 달고 "이번에도 따뜻한 축하의 말씀 주셔서 감사하다"며 화답했다.

방탄소년단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저희 노래가 조그만 위안과 긍정의 에너지를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도시들이 다시 밝은 빛으로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 믿고, 저희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음악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유튜브로 보기

 

방탄소년단 '핫 100' 1위 발표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오르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빌보드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2020.9.1 [빌보드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kjpark@yna.co.kr

 

<자료출처=연합뉴스 www.yna.co.kr>
 

민형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