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방탄소년단 "눈물 나…빌보드 싱글 1위, 아미들이 이뤄낸 것"

등록일 2020년09월01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오르자 "모두 팬들 덕분"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너무 정신이 없지만 (빌보드 1위는) 여러분들이 이뤄낸 것이며, 여러분들이 축하받을 것이며, 이 성적만큼이나 지금 여러분들의 기분이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하고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 뭐라 (글을) 남겨야 할지 모르겠다. 계속 눈물이 난다"며 실감이 나지 않아 잠들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멤버들 빌보드 1위 축하한다. 너희들이 있기에 행복하다"면서 "아미(방탄소년단 팬) 누구보다 고맙고 사랑한다. 아미도 축하받아야 한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 '핫 100' 1위 발표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오르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빌보드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2020.9.1 [빌보드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은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최신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차트 정상을 차지하게 됐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첫 일주일 동안 스트리밍 3천390만회, 음원 판매 30만건 등을 기록했다.


rambo@yna.co.kr

 

<자료출처=연합뉴스 www.yna.co.kr>
 

이선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