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모드니케이크’ 양하연 대표, “예쁘고 맛있는 떡과 앙금플라워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즐겨 보세요.”

등록일 2020년06월29일 15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옅은 푸른빛과 흰색이 조화롭게 감도는 꽃밭, 싱싱한 초록 잎과 연분홍빛 꽃으로 이루어진 꽃다발, 발랄한 민트색과 보라색의 하트 모양… 이는 모두 ‘모드니케이크’의 케이크를 설명해주는 말이다. ‘모드니케이크’에서는 떡케이크와 앙금플라워케이크를 판매하며 관련 클래스를 통해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빵보다 떡을 더 좋아했던 양하연 대표는, 떡으로 만든 디저트도 젊은 세대에게 사랑을 받을 정도로 트렌디하고 예쁘며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이곳을 열었다. 떡의 맛을 최우선시하면서 이곳만의 다양한 떡 시트와 설기를 깐깐하고 정성스레 만들고 있다. 양하연 대표는 사람들이 떡케이크를 통해 힘든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을 해 보라고 권유한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모드니케이크’의 양하연 대표와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보자.

 

‘모드니케이크’의 케이크 모습
 

Q. 모드니케이크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빵과 커피를 같이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등은 많은데, 떡은 젊은 세대에게 올드한 느낌을 많이 주어 인기가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빵보다 떡을 더 좋아하고 떡 카페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젊은 세대에게도 떡이 사랑받고 대중화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Q. 모드니케이크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주요 연령층은 20-30대입니다. 부모님 생신 선물을 하시거나, 결혼기념일이나 상견례를 준비하시는 분,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주요 서비스 대상입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앙금플라워케이크를 판매하고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고객님들이 원하는 색감, 디자인 등을 보고 케이크를 만들어 드립니다. 또한 원데이 클래스, 취미&정규반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앙금플라워케이크는 기본이 되는 떡 시트 위에 앙금꽃을 파이핑하여 만드는데요, 기본 시트의 종류는 꿀, 딸기, 블루베리, 흑임자, 단호박, 초코, 치즈 등 매우 다양해 연령대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앙금플라워 또한 본인이 원하는 색상, 꽃 등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실 수 있어 단 하나뿐인 케이크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본인이 직접 떡도 찌고 꽃도 파이핑하고, 어레인지 및 사진 촬영 등을 통해 3시간 안에 세상에 하나뿐인 케이크를 만들어 가실 수 있어요. 정규 클래스는 기초, 심화, 연구반으로 진행되며, 취미 생활 및 앙금플라워가 궁금하신 분들은 기초반을,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연구반까지 추천 드립니다. 주 1회씩 진행되고, 판매가 잘 되는 설기 및 디자인 등을 가르쳐드립니다.

 

‘모드니케이크’의 케이크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모드니케이크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는 앙금플라워에 있어서 가장 기본은 떡의 맛이고 그 다음이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떡의 맛을 여러 차례 연구하고 배우고 만들어보는 등 모드니만의 떡 시트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드니의 설기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고, 한번 드셔보신 분들은 개별 포장된 디저트 설기 주문을 많이 해주세요, 디자인만 예쁜 것은 주문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떡을 만들 때마다 매우 깐깐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손이 많이 가고 귀찮으며 단가도 높지만, 떡 안에 들어가는 필링 등을 무조건 직접 만드는 것도 떡을 맛있게 하기 위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모든 연령층의 분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고 선물 후에 칭찬받을 수 있는 맛을 내는 게 모드니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빠른 것보다 바른 길로 정확하게 가자는 게 제 사업 가치관입니다. 떡의 맛도, 디자인도 쉬운 쪽으로 타협해 더 많은 케이크를 판매할 수도 있겠지만, 커스텀 케이크의 취지에 맞게 고객 한분 한분과 더 깊이 상담하고 원하는 걸 모두 담아 최대치로 끌어내 케이크를 제작하는 게 퀄리티도 높이고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끝내려고 하지 않고 시간이 많이 들더라도 정성을 다해 제작합니다. 전 떡케이크를 만드는 일이 너무 좋고 오래오래 하고 싶거든요.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바른 길로 가는 게 시간이 얼마가 걸려도 중요하다 생각하고 신뢰를 주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보람은 매번 느끼죠. 케이크를 완성하면 사진을 찍어 고객님들께 보내드리는데, 항상 좋은 반응들을 보여주셔서 얼마나 행복하고 보람찬지 몰라요. 그냥 따뜻한 말 한마디 들을 때면 보람차고 행복해요.

 

‘모드니케이크’의 케이크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저는 한 순간에 앙금플라워케이크에 빠져버린 사람이라, 배우기 시작하면서 겁도 없이 상가 계약, 인테리어 등을 완성해버렸어요. 그래서 주변 분들이 제게 추진력이 있다며, 그 추진력이 모드니를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라고 많이들 말씀해주세요. 지금도 새로운 디자인의 케이크 만들기, 맛있는 떡 시트 만들기 등 제가 배운 것들을 모두 활용하며 저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저는 제가 창업할 때 꿈꾸었던 것처럼 떡도 빵처럼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목표로 떡 카페를 만들고 싶어요! 또 많은 분들이 떡 카페, 앙금플라워 공방을 오픈할 수 있도록 수업도 꾸준히 하고 싶습니다. 꼭 빠른 시일 내에 떡 카페와 클래스를 함께 할 수 있는 가게를 만들 거예요!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많은 분들이 떡과 앙금플라워케이크를 알아주면 좋겠어요.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또한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힘든 하루를 보내고 계실 텐데요, 모드니에서 케이크를 만들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김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