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유럽축구연맹, 6월 A매치 포함한 주관 대회 '무기한 연기'

등록일 2020년04월02일 10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월 A매치 등 모든 주관 대회의 연기를 알린 유럽축구연맹.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가 무기한 중단됐다.

UEFA는 1일(현지시간) "2020년 6월에 개최하려던 모든 남녀 국가대표팀 경기를 추후 통보가 있을 때까지 연기한다"면서 "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20) 플레이오프와 여자 유로2021 예선도 포함된다"고 발표했다.

이어 "이 밖에도 UEFA가 주관하는 경기는 중립지역 친선경기(A매치)를 포함해 역시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계속 중단된다"고 덧붙였다.

UEFA는 이날 55개 회원국 협회 사무총장과 화상 회의를 하고 지난달 17일 꾸려진 코로나19 대응팀의 권고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유럽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및 사망자가 급속도로 늘면서 벨라루스를 제외한 각국 프로축구 리그가 모두 중단된 상황이다.

UEFA 역시 이미 클럽대항전인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를 중단했고, 올해 6월 12일 개막할 예정이었던 유로2020은 1년 연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김경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