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피아노잭음악교습소’ 유원상 대표, “음악을 즐겁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3월26일 14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는 음악에는 국경이 없다고 말한다. 음악으로 모든 사람이 비슷한 감정을 느끼고 소통할 수 있다는데서 그러하다. 다시 말해, 음악은 감정의 언어인 것이다. 그렇기에 취미로 음악을 가지고 있는 인생은 즐거운 인생이다. 영화와 음악을 비교해 보아도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영화는 아무리 좋아도 한두 번 보면, 조금 지치는 경우가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좋은 음악은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는다. 음악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항상 기쁠 때나 괴로울 때 음악을 감상하고 싶어 한다.

 

그렇기에 ‘피아노잭음악교습소’의 유원상 대표는 사람들이 피아노를 통해 음악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 그래서 이곳의 모토는 무엇보다도 남녀노소가 음악과 함께 편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되자는 것이다. 음악에는 국경이 없듯이, 나이도 성별도 상관이 없는 것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피아노잭음악교습소’ 유원상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피아노잭음악교습소’ 유원상 대표
 

Q. 피아노잭음악교습소는 어떤 곳인가

A. 음악과 함께 편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면서 피아노까지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Q. 피아노잭음악교습소의 주 전공 분야와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A. 실용음악 피아노 전공, 피아노 교육을 진행합니다.

 

A1. 주요 연령층과 주 교육 대상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A2. 구간 별 프로세스

레슨생 개인별 수준에 맞춰서 이루어지죠.

 

A3. 독립적인 커리큘럼 별 특징

원하는 곡을 실력에 맞춰서 편곡 가능합니다.

 

Q. 상술한 커리큘럼의 수업 방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

A. 레슨생들의 수준, 실력,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서 개인별 커리큘럼 진행합니다.

 

‘피아노잭음악교습소’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피아노잭음악교습소만의 특징이 있다면

A. 피아노를 배우는데 있어 최대한 스트레스 갖지 않도록 부담을 주지 않고 원하는 스타일대로 맞춰서 레슨 곡을 진행해요. 또 고양이와 함께 편하게 놀러 올 수 있는 공간이죠.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피아노를 더 나아가 음악을 즐겁게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학원을 다니면서, 피아노 치는 행위가 재밌다고 하는 분들이 계실 때 정말 기쁘더군요.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실용음악학원에서 긴 시간 강사 활동을 하면서 레슨방법들도 배웠어요. 그 때의 경험을 토대로 지금을 이룰 수 있었죠.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피아노 교육뿐만 아니라 음악을 즐기러 사람들이 놀러오는 공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김다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