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그라니아’ 신선희 대표, “어려운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고 ‘그라니아’만의 색으로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3월26일 13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다른 사람에게 선물 하는 것 중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은 답례품이라고 할 수 있다. 답례품은 흔히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나, 돌잔치를 진행한 부모 등 고마운 일이 있었을 때 보답을 하고자 그 마음을 선물로 대신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답례품은 고마움 마음을 고스란히 전할 수 있어야 한다.

 

답례품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오늘 소개할 ‘그라니아’에서는 수제 케이크, 수제 쿠키 등을 만들고 있다. 신선희 대표는 좋은 재료로 거짓 없이 솔직하게 만들고 운영하는 것이 자신의 가치관이라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라니아’의 디저트들에서는 신선희 대표의 진심이 느껴진다. 선물을 받는 입장에서는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받아서 기분이 좋고, 선물을 하는 입장에서는 그러한 좋은 재료를 사용한 디저트를 가성비 좋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다. 답례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그라니아’를 추천한다.

 

오늘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위치한 ‘그라니아’ 신선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Q. ‘그라니아’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2009년 창업하여 투자금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자본금으로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고자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주요 서비스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주요 대상

연령층은 아이들의(어린이집 저학년생) 부모 또는 신혼부부 등 특별한 답례품을 원하시는 모든 고객입니다.

 

A2.주요 서비스 품목

온라인에서는 수제 답례품을 위주로 하고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각종 카페음료, 수제케이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3. 서비스별 특징

화학재료는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수제로 제작한 물품들을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합니다.

 

Q. 타 사와 비교 시, ‘그라니아’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수제 케이크는 유기농밀을 사용한 시트(빵)부터 마지막까지 본 매장에서 수제로 전부 제작하고 답례품은 건강한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었지만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Q. ‘그라니아’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좋은 재료로 거짓 없이 솔직하게 만들고 운영하는 것이 제 가치관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결혼 답례품으로 시작해서 자녀 출산 후 돌 답례품까지 제작하게 되었을 때와, 대기업 쪽에서 먼저 연락 후 진행했던 일들도 기억에 남습니다.

 

Q.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돈만보고 할 수 있을지 못할지 생각도 안하고 하는 것보단 하나를 하더라도 책임지고 끝까지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택배사의 오배송같은 경우 택배사로 책임을 묻기 전에 고객입장에서 끝까지 신경 쓰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생각하려 했던 것들이 제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어려운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고 ‘그라니아’만의 색으로 계속 나아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이경남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