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 송혜정 대표, “성인들이 즐겁게 노래 부르고 사회 생활하는데 활력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3월25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노래를 부르고 즐기는 것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장 큰 문화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풀 때도, 친구를 만나 놀 때도, 회사에서 회식을 할 때도 노래방을 자주 찾는다. 이러한 문화가 만연한 가운데,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는 사람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의 송혜정 대표는 이런 사람들이 보컬 교정을 통해서 보다 나은 노래의 기술을 가지기를 바란다.

 

노래를 부르는 행위가 가져 오는 유익한 결과가 많다. 먼저 노래에 대한 자신감은 곧 자존감의 상승으로도 이어진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보다 건강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노래를 부르는 행위 자체는 개인적인 심적 스트레스도 덜어주는 치유의 효과를 가진다. 그렇기 때문에 농담으로, 전문심리상담사들이 자신들은 노래방 기계와 경쟁을 하고 있는 시대인 것 같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만큼 노래를 통해서 자신의 감정을 정화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 효과도 확실하다는 것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 송혜정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 송혜정 대표
 

Q.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저희 아카데미는 성인 위주의 보컬 전문아카데미입니다. 수강생 대부분이 학생이 아니라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 남성분들이 편하게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성인들 특히 음정과 박자가 안 맞는 클리닉 위주로 수업을 받고 싶은 분들을 위한 특화된 아카데미입니다. 성인들이 즐겁게 노래 부르고 사회 생활하는데 활력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의 주 전공 분야와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A. 저희는 취미보컬반, 성악, 건반, 뮤지컬, 실용음악 보컬 입시, 보이스트레이닝, 음치클리닉 보컬의 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수업합니다.

 

A1. 주요 연령층과 주 교육 대상

연령층은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많은 연령층은 30~40대 이며 직장인들이 가장 많고 대부분 취미로 보컬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입니다.

 

A2. 독립적인 커리큘럼 별 특징

호흡과 발성,음정과 박자를  익히는 연습을 토대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1:1 개인 레슨이기 때문에 각자의 수준에 따라 커리큘럼의 진도와 난이도를 다르게 진행합니다.

 

Q. 상술한 커리큘럼의 수업 방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

A. 50분 수업이 진행되는데 호흡 발성 연습을 하고 노래를 정하여 익혀진 호흡과 발성을 노래에 잘 대입하여 부르는 연습을 합니다. 기본적인 음정과 박자를 익히고 나면 노래를 더욱 멋지게 할 수 있는 테크닉을 배웁니다.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 공연 및 단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창조가인보컬아카데미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첫째 직장인들의 스케줄을 최대한 맞춰서 수업을 1:1로 진행합니다. 직장인들은 갑작스런 스케줄 변동으로 인해 레슨을 받고 싶어도 못 받는 상황이 생길 때가 많습니다. 저희는 언제든 미리 연락하시면 레슨시간을 자유롭게 변동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연습실마다 노래방 반주기가 있습니다. 원하실 때 언제든 오셔서 무료로 2시간씩 연습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클리닉 과정이 특화 되어있습니다. 음정 박자가 아예 맞지 않는 분들도 기초부터 수업을 해드립니다. 노래와 담을 쌓고 살아가던 분들, 지인 분들과 노래방 가는 것을 두려워하던 분들도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취미보컬 과정 주1회 4회 레슨이 가장 기본적이지만 저희는 5회 레슨으로 한 번 더 레슨을 받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 합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학원의 규정도 있지만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저희는 최대한 회원들의 편리와 스케줄을 맞춰드리며 레슨을 진행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오지 않았다고 해서 무조건 결석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회원들이 한번이라도 더 레슨을 받고 노래를 배우며 성취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입시생들도 다른 실용음악학원보다 저렴하게 레슨비를 받고 있습니다. 레슨 시간도 75분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질 좋은 수업을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게 않게 제공하며 상급학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손녀에게 동요를 정확한 음정과 박자로 불러주고 싶어 찾아오셨던 60대 후반의 남성회원님, 남편에게 노래를 못한다고 타박 받아 매번 오실 때마다 눈물을 보이셨던 중년 여성 회원님, 결혼식 때 신부에게 축가를 선물해주고 싶어 직접 건반과 노래를 배우셨던 새신랑 회원님, 회사에서 회식 때마다 노래방에 가면 화장실로 어디로 피해 다니며 마이크를 거부하시던 회원님이 노래를 준비하여 다음 회식때 멋지게 노래를 부르고 동료들에게 박수를 받았다던 30대 직장인 회원님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렸다는 뿌듯함에 이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오랜 강사생활과 부원장 역할을 통해 시스템을 익히게 되었고 회원 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문제점을 지적받고 수정하며 지금의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아카데미가 되었음 합니다. 더 많은 분들이 저희 아카데미를 통해 음악은 즐거운 것이라는 걸 체험하게 해드리고 공연 등 문화 활동도 자체적으로 진행하여 즐길 거리, 볼거리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아카데미로 성장 시키고 싶습니다. 4차 산업 시대로 접어들어도 노래는 직접 배워야 합니다. 자신의 문제점을 바로바로 지적받고 교정하며 감성적인 부분을 살려 노래하는 방법은 기계로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전망 있는 사업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많은 보컬 학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창조가인은 하나뿐입니다. 성인전문, 음치클리닉 전문 학원으로 오셔서 노래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시고 즐거움으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도전하세요!

 

이경남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