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웰라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 주유현 대표, “아이들이 예쁘고 똑똑하게 성장하도록 부모님의 마음으로 지도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2020년03월04일 1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에게 영어란 어떤 의미일까. 어릴 때부터 조기교육, 조기유학을 가고 영어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고, 나중에, 시험점수나 취업을 위해서라며 영어를 반강제적으로 강요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영어는 대부분 스트레스로 다가 올 것이다. 그러면서 점점 영어를 멀리하게 되고, 싫어하게 되는 아이들이 생긴다. 그러한 아이들에게는 이런 학습들이 큰 효과를 가져 오지는 않는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의사소통하기 위한 도구인 그저 언어일 뿐이다. 영어를 배우는 이유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영어를 배움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더 넓은 세계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웰라잉글리쉬학원 탄현캠퍼스’의 주유현 대표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에 의해서 오게 되는 어린아이들이 영어를 스트레스로 여기지 않도록 병원체험, 공항 체험 등의 테마 클래스를 운영한다. 아이들이 그저 학습으로 영어를 여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영어를 왜 배워야하는지 학습동기를 자극해 주는 것이다. 한국사회에서는 어쩔 수 없이 수능 영어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토익과 같은 점수들로 취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영어 학습을 막연히 두려워하기 보다는 제대로 된 학습과 응원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져 올 수 있도록 주유현 대표는 향상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에 위치한 ‘웰라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 주유현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았다.

 

‘웰라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 주유현 대표

 

Q. ‘웰라 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는 어떤 곳인가

A. 즐겁게 학습하면서 탄탄한 영어실력을 갖추도록 알차게 수업하고 철저히 관리하는 영어전문 학원입니다.

 

Q. ‘웰라 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의 주 전공 분야와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A. 알파벳과 파닉스부터 시작하는 초등영어는 소리영역과 문자영역의 균형 잡힌 학습효과를 위해 탄탄한 커리큘럼과 다양한 특별 테마 수업을 적용하여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영어 학습에 지속적인 학습욕구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중등영어에서는 심화된 각 영역의 학습은 물론 다양한 주제에 따른 영어에세이와 디베이팅, 스피치 레슨, 철저한 내신관리, 수능영어 대비 등의 영역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Q. 타 학원과 비교해 볼 때의 ‘웰라 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재미있고 효과적인 수업과 탄탄한 학습관리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레벨별 그룹수업을 진행하는 본 학원은 일방적인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참여하고 소통하는 역동적인 수업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짧은 초등학생들에 경우에는 특히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발표하는 수업이 필요합니다. 우리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시계를 보지 않습니다. 수업 마무리 시간에는 “벌써 끝이에요?” 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2, 3개월마다 진행되는 병원체험, 공항체험, 쿠킹 클래스 등의 영어 테마 수업은 다양한 방향으로 영어 학습에 학습동기를 자극해 주는 저희 학원의 장점입니다. 초등4학년부터 중등수업이 끝난 후 해당일의 학습과 숙제 이행도, 각종 테스트 결과를 정리하여 학습관리 정보를 어머님들께 개별적으로 전송하여 자녀의 학습 상황을 파악하여 가정에서의 학습지도에 참고하시도록 합니다. 숙제이행도와 수업태도에 따라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보충수업과 매일 전송하는 학습관리 문자는 저에게는 다소 고된 작업이긴 하지만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업하는 제게도 학습관리에 도움이 되는 본 학원만의 차별화된 관리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레벨과 학습효과에 맞는 교재선정과 커리큘럼을 조정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육 자료를 연구 제작하여 저희 학생들만을 위한 학습 참고자료로 제공합니다. 각 교재에 맞는 자체 제작 워크북을 활용하여 요점정리나 과제물을 이행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웰라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 내부 모습

 

Q. ‘웰라 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에서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초등학교 1학년부터 수업하는 저는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영어선생님”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에게 앞으로의 영어 학습에 있어 좋은 방향으로 또는 반대의 경우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영어실력뿐 아니라 아이들의 마음까지도 살펴야 하는 것이 당연하기에 매 순간 표정과 말투, 옷차림새까지도 각별히 신경 씁니다. 물론 실수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마지막 수업을 마치고 퇴근 준비를 할 때 오늘의 수업을 되짚어 보게 됩니다. 태도는 적절했는지, 전달하지 못한 내용은 없었는지 늘 예민하게 살펴보고 꼼꼼히 수업을 준비하는 것만이 아이들을 대하는 영어 선생님으로써 필요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영어 실력만 출중한 선생님이 아니라 제게 맡겨진 아이들이 예쁘고 똑똑하게 성장하도록 부모님의 마음으로 지도하고 응원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장래희망이 영어 선생님인 아이들, 많은 학습량에 조금 버겁지만 버틸 수 있다고 말해주는 아이들, 몸이 아파서 학교는 결석해도 영어학원은 가겠다고 하는 아이들, 시시때때로 감사의 문자를 보내주시고 졸업한 아이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피드백을 보내주시는 어머님들, 좋은 대학에 합격했다고, 좋은 곳에 취직했다고 소식을 전해주는 제자들, 살짝 다가와 선생님께 사탕이나 쿠키를 건네주는 아이들, 선생님을 그린 그림이나 서툰 영어로 쓴 편지들을 전해주는 아이들 이런 순간이야말로 근 20년간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버틸 수 있는 힘이고 아이들 스스로 ‘우리학원’을 자랑하는 모습들이 제가 하는 일을 값지게 느끼도록 해 줍니다.


‘웰라잉글리쉬 학원 탄현캠퍼스’ 수업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제가 수업을 하고 있는 이곳에서 언제든 즐겁게 수업을 하며 아이들이 예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영어 학습을 막연히 두려워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그들의 첫 번째 단추가 문제가 된 것이겠지요. 용기 내어 대답한 답이 틀렸다고 질타를 받았거나 선생님이 다소 강압적이었거나 수업 내용이 너무 어려웠거나......제대로 된 영어수업을 처음 시작하는 어린 학생들에게는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합니다. 어린 자녀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시고 문제가 있다면 선생님과 함께 고민해 주세요. 이런 저런 이유로 학원을 자꾸 옮기는 것보다 좋은 학원과 선생님을 만나 꾸준히, 성실하게 학습하는 것이야 말로 영어 학습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합니다.

김동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