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아이뮤즈음악학원’ 유하얀 원장, “아이들이 음악을 향유하며 큰 꿈을 꾸며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등록일 2020년02월14일 15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뮤즈음악학원’의 유하얀 원장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음악 교육을 해오고 있다. 

 

유초등반 에서는 아이가 처음 배우는 악기교육, 음악교육 일 수도 있는만큼 배움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성인반 같은 경우 바쁜 일상 속에서 음악을 배우며 삶의 여유와 활기를 더 해줄 수 있도록 레슨하고 있다. 이에 유대표는 많은 노고를 쏟아 각 연령과 수준에 맞춰 정교하고 세심하게 커리큘럼을 계획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특히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고 있다. 

 

또한 그는 음악 교육에 있어서 속도보다는 방향성에 중점을 두고 있기에, 학부모들로 하여금 자신의 아이들이 레슨을 시작할 때 기초를 탄탄하게 제대로 배우고 있는지와 음악을 즐기며 배우고 있는지에 초점을 두고 지켜봐줄 것을 말한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인천 남동구 간석동에 위치한 ‘아이뮤즈음악학원’의 유하얀 원장을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하였다.

 

‘아이뮤즈음악학원’의 유하얀 원장
 

Q. 아이뮤즈음악학원은 어떤 곳인가

A. 저희 아이뮤즈 음악학원은 피아노와 함께 음악을 배우며, 음악을 통해 자라나고 꿈을 키워나가는 곳입니다. 유치부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배울 수 있는 곳으로 누군가에게는 처음 시작하는 피아노, 처음 시작하는 음악교육일 수 있는 만큼, 원생 모두가 배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하는 음악교육 전문원입니다.

Q. 아이뮤즈음악학원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학부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음악 교육을 전공하며 피아노와 음악 교육의 균형을 잘 맞춘다면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음악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어릴 때의 다양한 음악적 경험들은 각자의 내면에서 다른 상상력과 창의성을 개발 시켜 주기 때문에 한 가지의 악기만 배우는 것보다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음악을 삶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가르치고 싶어서 아이뮤즈음악학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교육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저희 아이뮤즈 음악학원은 3가지의 교육목표를 가지고 지도합니다.

첫 번째는 기초를 중요시하게 생각합니다. 아이의 첫 악기교육, 음악교육의 첫 시작 일수도 있는 만큼, 저희 원만의 통일된 교수방법으로 정확한 리듬과 독보력 향상에 중점을 두어 지도합니다.

​두 번째는 레퍼토리 중심교육을 합니다. 초급단계부터 "Listening"에 중점을 두고, 자신이 연주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주 교재와, 부교재를 사용하여 피아노를 배우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중급과정에서는 자신의 레퍼토리 북을 통해 음악의 폭을 넓혀가며, 고급과정에서는 연주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테크닉을 집중적으로 가르쳐 연주의 재미를 더해 줍니다.

세 번째는 다양한 창의활동 특강을 합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특강시간에는 아이들이 다양한 창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합니다. 리코더, 단소, 오카리나 수업과 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 또는 저희 아이뮤즈만의 특강을 자체 계획하여 진행합니다. 아이뮤즈만의 특강은 서양 음악 뿐만 아니라 국악, 역사, 미술 국어 교과 등의 다양한 융합 활동들을 통해 음악을 직, 간접적으로 경험을 해보며 음악적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실질적인 피아노 연주를 할 때 음악적 개념이 되기도 하고. 음악을 알아가는 배경지식이 되기도 합니다.

 

‘아이뮤즈음악학원’의 수업 모습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 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아이가 처음 배우는 악기 교육, 음악교육 일 수도 있는 만큼,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또한, 속도보다는 방향성에 중점을 두고, 시작할 때 ‘제대로’ 배워야 하며, 진도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아이가 음악을 즐기며 배워 갈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더불어 상담을 오신 분들의 교육의 목적과 목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의견을 수렴하여 그에 맞는 레슨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타 학원과 비교 시 아이뮤즈음악학원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저희 학원은 정확한 교육목표를 가지고 아이들이 지도하며, 많은 아이들이 동 시간대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시간별 정원제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원이지만 개인레슨을 받는 것처럼 피아노교재, 이론, 특강시간에 학습해야 할 지식들을 한명, 한명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가르치기 때문에 학습의 효과가 높을뿐더러 아이들이나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교재도 모두 같은 교재를 사용 하는 것이 아니라 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성향, 성격, 학습능력에 따라 다른 교재를 사용하여 피아노를 배우는 재미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아이뮤즈 선생님들은 늘 새로운 교수법과 교재 연구, 세미나를 통해 피아노를 도구삼아 즐거운 음악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 중에 있습니다.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보람을 느끼거나, 기억에 남는 순간들은 돌이켜 보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열심히 노력하여 콩쿨 대회에 나가 좋은 성적을 내거나, 처음 엄마 손에 억지로 들어오던 아이가 이제는 음악학원이 제일 좋다며 말하는 모습에서, 또 저를 보며 피아노 선생님을 꿈꾸는 아이들을 볼 때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보람을 느낄 때 는 아이들이 조금씩 성장해나가며, 즐기며 연습하고, 연주하며 성취감을 느낄 때 인 것 같습니다. 가끔은 어렵고 힘든 순간 들이 있을 텐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에 늘 감동받고 감사함을 느낍니다.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 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평일에는 건강을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영어 공부도 계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주말과 학원 방학을 이용해 국, 내외 여행을 다니며 다양한 전시회나 연주회 관람하는 좋아해서 관련서적이나 음반을 구매해 독서를 하거나 음악을 듣고 일할 때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고 있습니다.

 

‘아이뮤즈음악학원’의 유하얀 원장과 즐거운 아이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학원을 개원 할 때 생각했던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늘 매순간 최선을 다하고 진정성 있게 다가가려 합니다. 무엇보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사랑과 신뢰가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A. 점차 피아노와 음악을 배우고 싶어 하는 연령들이 낮아져 유아음악을 좀 더 체계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요즘은 고민 중에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창의인재가 더욱 크게 주목 받고 있는데, 아이들의 창의성과 감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창의 활동에 대해 늘 연구 중에 있습니다. 아직도 부족한 것이 많고, 배워야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기에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변화하는 음악교육과 피아노 교수법에 대해 학회와 세미나를 통해 계속해서 공부해 나갈 계획입니다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음악은 수학이나 과학처럼 답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이 각자 다른 생각으로 표현하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유일한 창작 예술 활동이라 생각됩니다. 거기에 악기를 꾸준히 배운다면 평생 친구를 만드는 것과 다름없겠죠.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과 상상력, 그리고 감성발달을 위해서라도 단기간만 배우려는 것보다는 배우며 연주하는 행복감과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여유를 가지고 지켜봐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우리 아이뮤즈 친구들이 음악을 향유하며 큰 꿈을 꾸며 자랄 수 있도록 이 자리에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기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