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비트주짓수’ 전범구 대표, “주짓수는 인생이지 순간이 아닙니다. ‘비트주짓수’에서 편하고 재밌게 주짓수를 시작하세요.”

등록일 2020년02월14일 14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짓는 격투기 선수들의 전유물로 알고 있어서 젊은 남자들의 무술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작은 사람도 큰 사람을 이길 수 있다'는 창시자의 말처럼 여성이 남성을 제압할 수 있는 유술로도 알려져 있으며, 요즘은 호신술 및 다이어트 효과까지 알려지면서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유도를 기초로 만들어진 브라질 무술 주짓수는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처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다. 우리나라에 주짓수가 도입이 된지는 대략 20년 정도가 되어간다. 비교적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 운동은 아주 빠르게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확산되고 있다. 주짓수는 상대를 바닥으로 유도해 점유, 압박, 조르기, 누르기, 꺾기, 비틀기, 뒤집기 등의 다양한 기술로 제압하는 무술이다. 주짓수를 배우는 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기초체력 훈련에 이어 진행하는 '스파링' 주짓수는 매일 다양한 파트너와 스파링을 하기 때문에 혼자 배우는 지루한 운동보다 재미가 있으며, 실력 향상도 체감이 빠르다.

 

그렇게 대전 동구 가양동에 위치한 ‘비트주짓수’의 전범구 대표를 만나 그에 대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한다.

 

‘비트주짓수’의 단체 모습
 

 

Q. ‘비트주짓수’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저는 첫 격투기 종목은 합기도로 시작하였습니다. 다른 타 무술을 배워보고도 싶었고 주짓수에 관심을 갖게 되다가 주짓수에 입문하자마자 너무 좋은 운동 너무 즐거운 운동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어 지금 이렇게 주짓수 종목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Q. ‘비트주짓수’의 주 전공 분야와 이에 따른 주요 프로그램이 있다면

A1. 아이들은 주 2~3회 합기도 및 주짓수 성인 부는 주짓수만 수련하고 있습니다.

 

A2. 남녀노소 따지지 않는 운동이기에 많은 연령대의 분들이 수련하고 계시고 있습니다.

 

A3. 주짓수 체육관이다 보니 매트가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웨이트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Q. 진행 프로그램에 따른 궁극적인 기대효과가 있다면

A. 주짓수를 수련하는 모든 분들은 자기보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도 굉장히 크며 즐거움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비트주짓수’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희도 장은 현재 인근 도장에서 유일하게 대한 체육회 가맹도 장입니다. 그리고 항상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비트주짓수’의 실내 모습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주짓수는 인생이지 순간이 아니라는 좋은 글귀가 있습니다. 주짓수뿐만이 아니라 뭐든 꾸준히 즐겁게 해 나갔으면 하는 것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체육관의 관장으로서 항상 보람을 느끼는 것은 즐겁게 운동해주는 체육관 가족들을 볼 때이고 저의 지도를 받고 시합에서 입상할 때는 또 다른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저희 팀 관장님들과 소통하며 같이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비트주짓수’의 수업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우선 즐거움이 커야 하는 게 취미생활이다 보니 체육관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수업을 하도록 할 것이며 체육관 가족들과 올해도 해외 시합에 나가 다 같이 입상하는 게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항상 믿고 따라주는 저희 비트주짓수 가족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쭉 함께 즐거운 주짓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서문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