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기생충' 열풍 잇는다…봉준호 영화 촬영지 탐방 코스 개발

서울시, '괴물' 등 주요 촬영지 엮어 팸투어 추진

등록일 2020년02월13일 1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영화 '기생충'의 그 '우리슈퍼'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4관왕이 된 영화 '기생충'이 촬영된 서울 시내 곳곳이 영화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 11일 오후 영화 촬영지인 서울 마포구 아현동의 극 중 '우리슈퍼'와 그 일대.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영화 '기생충'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시가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 촬영지를 엮어 관광 코스로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기존 '기생충' 촬영지 탐방 코스에 이어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연출작 '괴물', '살인의 추억', '옥자', '플란다스의 개' 촬영지를 엮어 관광 코스로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관광객에게 장소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 현장에는 안내 표지판과 포토존을 설치하는 방식이다.

서울시는 국내외 봉준호 감독 팬 및 영화 전문가 등과 함께하는 팸투어도 기획하고 있다. 다른 유명 영화 속 서울 촬영지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팸투어로 관광 코스화한다는 게 서울시의 계획이다.

'기생충'의 주요 촬영지였던 마포구 '돼지쌀슈퍼', 종로구 자하문 터널 계단, 동작구 '스카이피자' 등으로 구성된 기생충 탐방 코스는 이미 작년 12월 서울관광 홈페이지(http://www.visitseoul.net/)에 소개돼 조회 수 6만건을 돌파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 내 '기생충' 주요 촬영지는 외국 팬들도 찾는 성지순례 코스가 됐다"며 "한류 콘텐츠가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제공]
 

okko@yna.co.kr

 

유튜브로 보기

 

<자료출처=연합뉴스 www.yna.co.kr>
 

문수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