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인투더래빗홀’ 이혜련 대표, “진한 커피 향과 함께 도심 속 작은 행복을 선물해드릴게요.”

등록일 2020년01월14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커피를 한 잔 마시다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이 맛과 향을 뭐라고 설명해야 할까? 신맛 같지만 쓴맛도 나고, 쓴맛 같으면서도 순간적으로 단맛도 나는 것 같다. 이렇듯 커피는 너무나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고, 매순간 그 모습을 달리하며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래서 커피는 우리 일상의 어떠한 순간과도 잘 어울린다. 우리의 일상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카페 ‘인투더래빗홀’의 이혜련 대표가 주목한 커피의 모습은 그녀의 손에서 일상 속 작은 행복으로 되살아난다. 그녀는 커피를 사랑해서 커피를 공부했고, 지금은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의 일상을 행복으로 장식하고 있다. 그녀는 작은 장식 하나 하나도 허투루 하는 법이 없다. 카페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속에서 커피 한 모금을 들이키면 마치 동화책 속에 들어온 것처럼 마음은 두둥실 떠오른다. 최고의 재료로 만든 디저트 한 입까지 더하면 금상첨화이다. 커피를 사랑한다면 누구나 이런 행복을 누릴 자격이 있는 것이다.

 

오늘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삼산동에 위치한 ‘인투더래빗홀’의 이혜련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인투더래빗홀’의 이혜련 대표
 

Q. 인투더래빗홀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커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기호 식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커피를 아주 좋아하고 많이 즐깁니다. 깊고 진한 커피의 그윽한 향이 지닌 매력으로 인해 창업의 유혹에 빠지게 된 것 같습니다. 커피가 너무 좋아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원두의 맛과 향에 대해 공부하며 지식을 쌓았습니다. 베이커리와 디저트도 함께 공부하며 디저트 카페를 구상하였고, 창업의 꿈을 꾸기 시작하여 인투더래빗홀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인투더래빗홀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저희 카페는 사실상 남녀노소 모두의 쉼터입니다. 20~30대 청년들에게는 훌륭한 데이트 장소가 되어 주고요. 40대 이상의 중년분들에게는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제공해주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커피, 마카롱, 베이커리와 푸딩 등 다양한 디저트를 제공합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별 특징:

커피의 경우 고급 원두로 로스팅하여 블렌딩하며, 마일드 커피와 다그 커피를 기호에 맞춰 사용합니다. 핸드드립과 더치커피로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프리카, 케냐AA, 인도 만델링, 코스타리카 따라주 등이 있습니다.

수제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 더욱 쫀득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마카롱 안의 필링도 직접 만들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레드 와인 무화과 마카롱의 경우, 레드 와인에 말린 무화과를 불린 후에 레드 와인과 꿀을 함께 졸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나나 푸딩은 생크림 속에 바나나가 듬뿍 들어가는 꾸덕한 푸딩으로, 이 또한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차의 경우 청을 직접 담아서 사용하고 있고요. 허브 꽃차는 유기농 꽃차와 허브를 예쁜 티 팟에 직접 우려 드시는 차입니다. 장미와 히비스커스, 라벤더와 달맞이꽃, 아카시아와 레몬밤, 감잎과 연잎차, 수레국화와 얼그레이, 매화꽃과 잉글리시브렉퍼스트 등 6가지 꽃차가 있습니다.

베이커리로는 브라우니, 크럼블, 에그타르트 등을 직접 만들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조각 케이크도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메이플 피칸 파이, 크라운, 크루아상을 매일 아침에 직접 구워 드리고, 샌드위치와 토스트도 판매하고 있어 브런치 메뉴도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차별되는 인투더래빗홀 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제철 과일을 이용하여 과일청과 잼 등을 만들어 음료를 제공합니다. 음료는 색과 모양, 맛이 모두 좋아 눈으로 먼저 마시면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음료에 “drink me”, “eat me” 등의 로고와 아트를 데코레이션으로 장식하고, 티팟, 코스터, 찻잔, 수저, 포크 하나하나까지 앨리스 컨셉과 맞추어 음료를 받으시는 손님께서 “와 너무 예뻐요”라고 탄성을 내실 때가 많습니다.

 

‘인투더래빗홀’의 전경 모습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제 가치관과 철학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만들고 판매하자”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서 인근의 농수산물 도매 시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맛을 내고자 정성을 다합니다. 또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정보가 실력이라는 생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알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너무 많은데요. 저희 카페를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여자 손님 한 분이 오셨어요. 카페 인근 아파트에 사시는 분이었는데 저희 마카롱(달달복숭아)을 사 드신 후에 마카롱이 쫄깃쫄깃하고 맛있으며 카페도 너무 예쁘다고 네이버에 글을 남겨주셨답니다, 그런데 ‘네이버 우리동네’에 선정되어 올라왔다며 소식을 전해 주셨어요. 너무 감사한 마음에 마카롱을 선물해 드렸었죠. 또 퇴근 후 꼭 들르시는 중년 부부가 계십니다. 아메리카노를 드시면서 카페에 대한 애정의 말씀을 꼭 전하고 가시는 분도 계시고요. 그 밖에도 트레이를 반납하시면서 “맛있게 잘 마시고 쉬었다 갑니다.”, “카페가 너무 예뻐요. 또 올 게요”라고 하실 때가 정말 감동이지요. 이런 손님 한 분 한 분으로 인해 작은 미소를 짓게 될 때 정말 보람을 느낍니다.

 

Q. 현재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아직 영업한 기간도 오래되지 않았고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에 노하우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카페 창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철저한 준비를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창업은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으나 성업은 어렵습니다. 시장 분석도 철저해야 하고요. 최상의 커피 맛을 내기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침에 가게를 오픈하면 첫 번째로 원두 점검을 하며 샷 타임을 맞추고 커피를 뽑아 맛을 보며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마카롱은 숙성 상태를 점검하고 진열하며, 그 후에 베이커리를 굽습니다. 이런 준비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카페를 오픈할 때 인테리어 구상을 위해 일본에 가서 견문을 넓혔고, 인테리어 소품들과 특별한 찻잔 등을 준비했습니다. (물론 일본과의 갈등이 있기 전입니다.)

그걸 알아주시는 고객분들이 계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준비 단계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도와주고 함께 해준 가족들에게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특히, 마카롱 신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맛과 모양을 내기 위해 끝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딸들에게 더욱 고마워요.

 

‘인투더래빗홀’의 메뉴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새로운 메뉴와 최고의 맛을 개발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여, 건강하고 신선하며 맛도 좋은 디저트를 고객님들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희 카페에 오신 고객님들 모두가 인투더래빗홀을 최고의 디저트 카페, 다시 찾고 싶은 카페,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카페로 기억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들의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카페에 들어오시는 순간 어릴 적 꿈꾸었던 동화 속의 앨리스가 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카페에서 현대인들은 너무나 바쁜 일상생활을 잠시나마 잊고 동심으로 돌아가실 수 있어요.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나고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이곳입니다. 앨리스 카페에서 고객 한 분 한 분이 작은 행복을 느끼시고 편안히 휴식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다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