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승승중국어’ 홍승우 대표,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고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9년 12월 항공승무원중국어 교재와 자격증 출시”

등록일 2019년12월16일 10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 경제는 ‘중국’와 ‘미국’사이에서 고조된 긴장 상태를 보이고 있다. 그만큼 중국의 시장이 전 세계를 큰 범위로 점유하고 있기에 그런 것인데, 이에 따라서 중국어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제 중견기업에서는 당연하게 영어는 물론 중국어 자격증 또한 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세계 경제가 지금 어디에 위치하는지 알 수 있으며, 또한 그 과도기에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승승중국어’는 그러한 사회 흐름에 맞추어 중국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팁을 주고자 한다. 중국어가 한자와 여러 성조로 나뉘어져 의미작용을 한다는 점에서 이를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공부가 어렵건 쉽건 즐겁게 배운다면 그것의 난도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이 학원의 입장이다.

 

그리하여 오늘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한 ‘승승중국어’ 홍승우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한다.

 

승승중국어 홍승우 대표
 

Q. 승승중국어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출강교육회사에서 팀장으로 일을 하다가, 현장에서 아이들을 더 만나보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하고 싶어, 출강교육과 함께 학원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출강에서는 보다 직장인에게 맞춘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승승중국어 교육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일반적이 회화가 아니라 애니메이션, 게임, 챈트 등을 가지고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이경복 마술사님은 실제로 마술 중국어 키트를 만들어서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개그맨 안시우와도 프로그램을 만들어 재미있는 영상으로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중국어를 개그와 접목하여 놀면서 공부하고, 노래하며 공부한다면 중국어는 분명 재미있는 활동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Q. 타 학원과 비교 시 승승중국어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마술 중국어(이경복 마술사), 개그/유머와 접목시킨 중국어(개그맨 안시우), 골프중국어 (탤런트 차광수) 와 같은 테마형 중국어학습을 지향합니다. 그리고 목적지향적 중국어 학습을 지향합니다.

 

상해지역을 시작으로 하얼빈, 북경, 천진, 무한, 남경 등 중국 전역 15개 도시에 3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패션기업 중 하나인 (주)가로수(이승진 대표)와 인재개발 및 양성에 관한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고 패션취업성공패키지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판매실용중국어‘ 라는 자격증을 발급하여 과정을 잘 수료하고, 자격증 까지 따게 되면, 이미 현장에서 충분히 중국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그렇기에 이 자격증은 (주)가로수 입사 시 가점으로 적용됩니다. 앞으로 패션업계 전반에 걸쳐 점차 그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어를 공부하더라도 무작정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목적에 맞게 집중해서 공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승승중국어의 입장입니다.

 

또한 2019년 12월에는 아시아나 교관출신의 조승좌 교수, 여소영 교수 그리고 공채 면접관 출신인 김상경 소장과 함께 현장 항공승무원중국어 교재를 출판하고, 항공중국어 자격증까지 발급(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 하였습니다. 실제 항공사에서 가르치는 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책으로 실질적으로 기내에서 쓰이는 중국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중국어 회화실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항공중국어공부’와 ‘자격증’ 그리고 ‘면접준비’ 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승무원취업 기초세트’가 될 것입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학습자가 더 쉽게, 더 재미있게,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체험형 수업을 하면서, 고객사와 고객에게 다가가려 노력했습니다. 무작정 외우기만 하는 수업은 저조차도 재미가 없거든요. 그리고 스스로 학습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주체적으로 스스로를 동기부여 할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탤런트 차광수씨와 골프를 치면서 중국어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거기에 중국 여행까지 결합한 ‘차광수의 골프여행중국어’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여행과 골프, 중국어를 한꺼번에 익혀갈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하루3분중국어' 라는 무료중국어 학습 어플과 '승승장국중국어' 라는 유투브 채널을 시작하였는데, 학습자 분들이 스스로도 꾸준히 따라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중국어회화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컨텐츠들을 올려 놓았습니다. 이제는 돈을 들이지 않고도 공부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저희가 그 동반자가 되어 드리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중국어는 배우기 힘든 외국어가 아닙니다. 몸으로 마음으로 겪어가면서, 즐겁게 배워나간다면, 중국어는 평생의 동반자 이자, 친구가 될 것입니다.

김태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