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저도 놀러가고 싶어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펫박람회들 개최돼

프리미엄 펫쇼, 스탠바이 펫쇼, 곤충·파충류 체험박람회, 부산 반려동물박람회 열려

등록일 2018년07월10일 15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무더운 여름에 장마가 더해지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의 고민이 많아질 때이다.

산책을 나가자니 너무 더워서 반려동물이 탈진할까 신경 쓰이고, 산책을 한다고 해도 오래 할 수 없다.

게다가 쨍쨍하고 맑은 날씨보다는 비가 오거나 습한 환경 탓에 반려동물과의 외출이 두렵다. 이런 반려인들에게 전할 희소식이 있다. 바로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즐겁게 데이트할 장소가 있다는 것.

 

반려인들의 주 관심사가 모여 있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정보도 얻을 수 있는데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다니 이보다 더 반가울 수 없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면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볼거리와 먹거리도 해결 가능한 곳, 펫 박람회들을 소개한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일산 고양꽃전시관에서 ‘프리미엄 펫쇼’가 개막한다. 펫박람회답게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행사이며,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면 무료 미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오는 12일 6시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고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최신 아이템과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도그쇼와 스포츠 이벤트,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다.

 


 

또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올해 처음으로 ‘스탠바이 펫쇼’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세계전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국내·외 업체들이 참가해 반려동물 사료·의류·용품·가구를 선보이며 장례식이나 호텔링 등 여러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스탠바이 펫쇼’는 ‘스탠바이펫 영화관’, ‘캠핑존·놀이터’, ‘호텔·미용실’, ‘강연장’, ‘공원·카페’ 등 다양하고 색다른 부스를 통해 기존의 전시회와 차별을 둔 첫 전시회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반려동물 용품 외에,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데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무료 전문세미나와 개그맨 김재우, 김영희의 토크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오는 19일까지 사전등록 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개나 고양이가 아닌 이색적인 동물에 관심이 있다면 경기도 여주곤충박물관에 놀러가 보는 것도 좋다. 내달 26일까지 열리는 ‘곤충·파충류 체험박람회’에서는 제목처럼 다양한 곤충과 파충류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나비 표본 5,000여점을 비롯해, 다양한 희귀곤충 표본을 볼 수 있으며 나비, 귀뚜라미뿐 아니라 애완용으로 많이 키우는 장수풍뎅이 애벌레, 뱀 등 살아있는 곤충과 파충류를 접할 수 있다.

곤충과 파충류 외에도 새를 손에 올려볼 수 있어 조류체험도 가능해서 인기가 많다.

입장료는 대인 1만6천원, 소인 1만8천원, 단체 15인 이상 1만5천원이다.

 


 

부산 해운대 BEXCO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반려동물박람회’가 열린다.

‘부산 반려동물박람회’는 개나 고양이뿐만 아니라 토끼, 앵무새, 금붕어, 기니피그 등 온갖 반려동물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식품·패션·각종 용품·가구·장비 관련 서비스 5개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으며, 목줄을 착용하거나 이동수단을 이용하면 반려동물을 동반해 관람이 가능하다.

‘부산 반려동물박람회’도 ‘프리미엄 펫쇼’, ‘스탠바이 펫쇼’와 마찬가지로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박정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